보라


오늘은 인터넷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한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을 하시는분들이라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실겁니다.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세무관련 업무도

인터넷으로 쉽게 처리할 수가 있어졌습니다.



세금계산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인터넷을 이용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개인사업자분들이나

법인사업자분들 모두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하는 일이 많이 생깁니다.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사업을 하신다면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에 "홈택스"를 검색해서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화면에 세금 업무를 처리하기 쉽게

관련 메뉴들이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아래쪽에 보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있습니다.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조회를 위해서는

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비회원이라도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같이

본인 인증과정을 거쳐서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과정을 거치시면 위와 같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양식이 나옵니다.

발급 받으려는 업체의 업체명과

사업자등록번호, 업태와 주소 등

양식에 맞게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적성이 끝나셨다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도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데

일반적인 인증서가 아닌 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바랍니다.



여기까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언제 어디서나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