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하는법 안내
오늘은 인터넷 장애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몸이 불편하신
장애인분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혜택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필요한 복지혜택은 적은듯 합니다.
어쨋든 이러한 복지혜택을 받으려면
장애인등록 후에 장애인증명서 발급을
받으셔야 그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릴테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민원24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지금은 정부24 홈페이지로 통합되서
검색포털에 "정부24"를 검색하신 다음
[민원24]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민원24 페이지가 나옵니다.
예전 민원24 홈페이지와 비슷합니다.
[민원 검색] 부분에 보시면
[테마별]이라고 있습니다.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테마별로 아이콘 형태로
민원이 정리된 페이지가 나옵니다.
두번째에 있는 [복지/장애인]을 누르면
관련 민원들이 아래에 나옵니다.
두번째 줄에 보시면 장애인증명서 발급
이라고 보이실겁니다.
[신청]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위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발급받으실 장애인 본인의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발급의 경우 본인만 가능하고
오프라인은 대리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이
장애인증명서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장애인 인적사항과 보호자 인적사항 등
양식에 맞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수령방법 선택에는 온라인 발급으로하고
신청 후에 프린터로 발급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민원24 홈페이지를 이용한
장애인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