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금은 국가 재정의 원천으로

국가를 운영하는 재정으로 쓰입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가 납세의 의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금에는 종류가 다양한데요

그 중 지방세에는 재산세나 소득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이 대표적입니다.

금융기관 이용시에 이러한 세금에 대한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무서에 직접 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세목별과세증명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민원24 사이트로 가야합니다.

네이버를 비롯한 검색포털에

민원24를 검색하시고 정부24 사이트에

[민원24]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올겁니다.

원래 민원24 사이트가 따로있었지만

정부24로 통합되면서 정부24 사이트 내에

민원24 서비스가 따로 있지만

기존과 똑같이 이용가능합니다.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 발급은

[자주찾는 민원]에서 [세목별증명]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간단한 민원 안내가 나옵니다.

세목별과세증명 인터넷 발급의 경우

수수료가 무료 입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세목별과세증명 인터넷 발급은

본인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인증을 거쳐줘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정보와 과세년도, 사용목적 등

양식에 맞게 입력을 하신 뒤에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린터로 출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정부24 사이트의 민원24를 통한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 발급 방법과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도움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