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등본 떼는법 인터넷 발급 방법 쉬워요
오늘은 민원24 등본 떼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24라는 사이트를 아시나요?
각종 민원 업무를 인터넷 상에서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하고
각종 민원서류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과거에는 등본 하나를 떼려면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해야했는데
지금은 민원24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져서
주말에도 쉽게 등본을 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민원24 등본 떼는법
즉, 민원24 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민원24 사이트로 들어가야합니다.
원래 단독 사이트로 존재했었는데
정부24 사이트로 통합됐습니다.
네이버에 "민원24"를 검색하셔서
정부24 사이트에 있는 [민원24]를 눌러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민원24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자주찾는 민원]이 있습니다.
민원24 등본 인터넷 발급의 경우
[주민등록]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민원24 등본 발급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인터넷 및 방문 발급신청이 가능한데
방문시에는 400~500원의 수수료가 들지만
인터넷 발급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대신 출력가능한 프린터가 있어야합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을 통한 민원24 등초본 발급은
본인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본인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인증을 하시면 위와 같이
주민등록표등본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상단탭에서 등본이나 초본을 선택해서
양식에 맞게 작성해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본의 경우 신청내용에 포함 내용을 선택하고
온라인발급으로해서 프린터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민원24 등본 떼는 방법으로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한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발급하는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