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오늘은 민원24 기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증명서란 출생기록이나 사망기록 등

개인의 인적사항들이 담긴 문서로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한 만큼 인터넷을 통해

집에서 간단히 발급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민원24 기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증명서 발급의 경우

민원24에서 발급이 안됩니다.

민원24에서 "기본증명서"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기본증명서 부분을 보시면

민원 신청이 아니라 [사이트 가기]가 나옵니다.

민원24 기본증명서 발급은 사이트 가기를

누르셔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처음 접속하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때문에

오래 걸리실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메인화면에서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본인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나오실겁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추가 정보 입력을 하고 나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추가로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 부모 성명이나

배우자 성명, 자녀 성명 또는 등록기준지에서

한 가지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본인과의 관계와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증명서 종류에 [기본증명서]를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신청사유를 선택하신 후에

발급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민원24 기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위에서 설명해드렸듯이 해당 문서는

민원24에서는 발급이 안되는 증명서로

바로 대법원 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해서 발급받으시게 편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