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쉽게 하는법
오늘은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필요한 서류가 많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의 경우 업체간의 거래시에
서로 요구하는 서류 중 하나로
사업을 할때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국세 완납증명서 예전에는
국세청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아야만 했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을 하시는분들은 익숙한 사이트일겁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민원증명]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다양한 민원증명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우측에 노란네모 박스 안에 보시면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이라고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납세증명 신청서가 나옵니다.
인적사항의 빈칸을 작성하시고
수령방법에 [인터넷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내용에 발급유형과 사용목적,
제출처를 선택하고 신청 후 PC와 연결 된
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발급유형에 보시면 영문증명도 가능합니다.
외국회사와 거래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