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평생직장 개념이 거의 사라졌죠

보통 직장생활을 하다 이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대기업의 경우는 다르겠지만

제 주변만 하더라도 이직을

3번 이상 한 친구가 여럿 있습니다.



이직을 하게되면 경력사원의 경우

경력을 증명하는 경력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에 재직하던 직장에서도

발급받으실 수가 있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 간단하게 컴퓨터로

온라인 발급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소개시켜드릴테니

필요하신분들께선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경력증명서 온라인발급을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 자동적으로 4대보험에

가입이 되고 매달 자동으로 내기 때문에

재직기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력증명서를 발급하는 것 입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실텐데요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개인전자민원 페이지가 나옵니다.

[조회/증명] 탭으로 이동해줍니다.

그리고 가입내역 예상연금 부분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이 로그인창이 나오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가입증명서 발급 페이지가 나오는데

상단탭에서 국문증명서 외에도 영문증명서를

선택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약관에 동의해주시고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국민연금 가입내역

즉, 회사에 근무한 이력이 나옵니다.

필요한 부분을 선택한 다음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눌러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으로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